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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을에 마시면 좋은 차
 
차에는 건강에 좋은 성분이 가득합니다. 일교차가 심한 초가을, 차 한 잔으로 심신의 건강을 다지는 건 어떨까요? 
 
홍차 
홍차는 세계 차 소비량의 75%를 차지하고 있어, 가장 흔하고 많이 마시는 차 중에 하나예요. 홍차는 약간 쓴 맛이 특징인데, 카페인이 한 컵에 약 40㎎ 들어있습니다(커피는 한 잔에 50~100㎎). 
테아플라빈, 테아루비긴 등의 항산화 성분이 많이 집적화 되어 있고, 항산화 성분들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. 하루에 세 잔 이상 마시는 사람은 뇌졸중의 위험이 21%나 낮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. 
 
녹차 
녹차는 홍차보다 좀 더 미묘한 향을 지녔습니다. 한 컵에 25㎎의 카페인이 있습니다. 
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. 카테킨은 암에서부터 심장질환까지 물리치는 효력을 가진 EGCG(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)의 일종으로 알려져 있는데요, 연구에 따르면 매일 녹차를 한 잔 마시면 심혈관질환 위험을 10%까지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. 
 
우롱차 
홍차와 비슷하지만, 우롱차는 홍차보다 더 짧은 시간에 발효시킨 것이어서 더욱 풍부한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. 한 컵에 약 30㎎의 카페인이 들어있어요. 
우롱차는 지방세포에 축적되어 중성지방을 분해하는 효소를 활성화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한 연구에서는 우롱차를 마시는 여성은 물만 마시는 사람들보다 두 시간 동안 칼로리를 더 태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 
 
허브 차 
기술적으로 허브 차는 차가 아닙니다. 보통 말린 과일, 꽃, 향초를 섞은 것입니다. 향초 성분에는 카페인이 없습니다. 또한 체중 감소를 내세운 허브 차는 피하는 게 좋은데요, 위험한 설사 성 하제가 들어있을 수도 있거든요. 
전통적인 차에 비해 허브 차의 혼합 관련 연구는 아직 적습니다.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매일 히비스커스 차를 3컵 마시면 고혈압인 경우 혈압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. 또 캐모마일 차는 잠을 자게 해주고, 페퍼민트 차는 뱃속을 편안하게 해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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